IT/AICC(AI contact center)

PBX(Private Branch Exchange)

FRONTI 2023. 10. 6. 15:03

PBX는 Private Branch Exchange의 약자로, 한국어로 번역하면 '사설 교환 시스템'이라는 의미입니다. 이 시스템은 회사나 조직 내부에서 사용되며, 전화 통신을 관리하는 역할을 합니다.

  1. PBX의 기능: PBX의 주요 기능은 내부 전화(즉, 회사 내 다른 직원들)와 외부 전화망(PSTN: Public Switched Telephone Network) 간의 연결을 관리하는 것입니다. 이를 통해 회사 내에서 서로 다른 직원들 간에 통화를 하거나, 외부와의 통화를 할 때 필요한 리소스를 최적으로 사용할 수 있게 해줍니다.
  2. 내선번호: PBX 시스템이 제공하는 중요한 기능 중 하나는 '내선번호'입니다. 회사에 있는 각 전화기는 고유한 내선번호를 가지고 있으며, 이 번호를 사용해 직원들이 서로 연락할 수 있습니다.
  3. 외부 통화 관리: PBX는 외부와의 통화도 관리합니다. 예를 들어, 고객이나 파트너가 회사에 전화하면 PBX가 그 호출을 적절한 사람 혹은 부서로 라우팅합니다.

예시: 회사 A에는 100명의 직원이 있고 각각 개별 전화번호를 가지고 있습니다.

  • PBX 시스템이 없다면, 직원들이 서로 통화하려면 외부 PSTN을 거쳐야 하므로 비용이 발생합니다.
  • 그러나 PBX가 있다면, 직원들은 내선 번호만으로 서로 통화할 수 있으며 이는 무료입니다.
  • 또한 외부와의 통화도 PBX를 거치므로 별도의 비용 없이 가능하며 필요에 따라 여러 호출을 동시에 처리할 수 있는 장점도 있습니다.

따라서 PBX 시스템은 비용 절감과 함께 조직 내외에서 원활한 의사소통을 가능하게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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