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AI·DX Trend Study

14주차_AI/DX TREND STUDY_화요일(11/22)

FRONTI 2022. 11. 26. 22:29

AI로 신소재 개발 속도 높인다

UNIST 김재업 교수팀 'AI 고분자 시뮬레이션 기술' 개발
기존 딥러닝기법 활용한 것보다 6배 이상 빠른 결론 얻어
딥러닝 위한 데이터 준비·훈련 시간 포함해도 4배 빨라져
지금까지는 작은 고분자계에서 매우 제한적으로 활용됐던 '장이론 시뮬레이션'을 대면적 박막이나 복잡한 형상이 예상되는 고분자에도 사용 가능

https://www.fnnews.com/news/202208091117408193

 

AI로 신소재 개발 속도 높인다

[파이낸셜뉴스] 울산과학기술원(UNIST) 물리학과 김재업 교수팀은 고분자 신소재를 빠르게 개발할 수 있는 '인공지능(AI) 고분자 시뮬레이션 기술'을 개발했다. 연구진이 개발한 기술은 기존 딥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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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현모 KT 대표, AI 디지털 전환 박차...‘물류’로 ESG도 달성

AI 운송플랫폼 개발 
▲AI 운송(리스포) - 최적의 운송경로 제공 / 개발연구중
▲AI 풀필먼트(리스코) - 물류센터 관리  / 개발연구중
▲AI 화물·중개 운송(브로캐리)-화주와 차주 연결 서비스 / 유일하게 상용화 

ESG 경영 =>물류사업을 통해 현재 우리나라 도로화물운송에서 배출되는 온실가스의 20% 수준 저감예상

https://www.nget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412617 

 

구현모 KT 대표, AI 디지털 전환 박차...‘물류’로 ESG도 달성 - 뉴스저널리즘

디지털플랫폼기업으로 변화를 선언한 KT가 차세대 인공지능(AI)으로 평가받는 초거대 AI를 중심으로 대한민국 디지털혁신 경쟁력을 높이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물류’의 디지털화에 집중해 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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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드·링컨 타고 ‘지니’ 호출한다··· KT 인포테인먼트 서비스 탑재

KT가 포드세일즈앤서비스코리아와 협업해 포드와 링컨 차량에 프리미엄 인포테인먼트 플랫폼 서비스를 제공한다. KT는 인공지능 서비스인 '기가지니'를 통해 음성으로도 콘텐츠를 제어할 수 있도록 하였으며, 융합기술원의 자체 개발 솔루션 'AISE'도 적용되었다.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032/0003187823?sid=105 

 

포드·링컨 타고 ‘지니’ 호출한다··· KT 인포테인먼트 서비스 탑재

KT가 포드세일즈앤서비스코리아와 협업해 포드와 링컨 차량에 프리미엄 인포테인먼트 플랫폼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22일 밝혔다. KT의 인포테인먼트 플랫폼 서비스는 국내에 출시되는 포드, 링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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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동통신 서비스가 아니라 AI서비스로

통신 3사가 일제히 AI를 새로운 성장 동력으로 꼽으며 통신사에서 종합 AI 솔루션 회사로의 전환을 추진하고 있다.

- SKT 
통신사 가운데 처음으로 AI 보이스봇 기능을 도입. 2026년까지 기업가치 40조원 목표. SKT 2.0버전 - AI 사업을 중심으로 운영, 동물 영상진단 보조서비스(엑스칼리버)는 AIX의 대표 사례

- KT 
AI 브랜드 '믿음'을 통해 초거대 AI 상용화, AI 인프라 혁신, 인재양성에 전략 활용. AI의료솔루션이나 AI 전문 상담, 감성 케어 서비스도 출시중

-LGU+
U+3.0 비전을 통해, AI 브랜드 익시(ixi)를 통해 AI 사업 전환과 확장에 속도를 내는 중. AI 활용한 승부 예측 서비스 또는 AI 콜봇을 고객센터에 도입. 소상공인을 위한 콜봇서비스도 출시 예정.

https://www.seoul.co.kr/news/newsView.php?id=20221122019005&wlog_tag3=naver 

 

통신사? 이젠 AI사!… 당신의 관심사 다 맞춰 드립니다

통신 3사의 미래 시장 무한 경쟁, 무선호출기(삐삐)부터 개인휴대통신(PCS) 시대를 거쳐 5세대(5G) 이동통신에 이르기까지 지난 40년간 이동통신 서비스를 놓고 경쟁을 펼쳐 온 통신 3사가 일제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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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영업자, 열 명 중 일곱 명은 5년도 못 버텨”.. 디지털전환으로 똑똑한 경영 필요해

소상공인의 디지털전환은 선택이 아닌 필수

 편의성, 지속가능성, 생산성 및 효율성의 제고, 소규모 영업의 약점을 극복하도록 돕는 디지털전환을 외면하는 것은 바람직한 선택이라고 보기 어려움

디지털 기술의 필요성을 느끼는 소상공인은 10명 중 3명에 불과(29.7%) 대부분의 소상공인이 디지털전환의 필요성조차 못 느끼는 게 현실

소상공인 디지털전환 “이미 구축된 IT인프라를 활용하는 것 필요해”

소상공인들을 위한 KT 상권 분석 솔루션 ‘KT 잘나가게’ 

https://enterprise.kt.com/bt/P_BT_TI_VW_001.do?bbsId=1088&bbsTP=A 

 

“자영업자, 열 명 중 일곱 명은 5년도 못 버텨”.. 디지털전환으로 똑똑한 경영 필요해 | KT Enterpr

“자영업자, 열 명 중 일곱 명은 5년도 못 버텨”.. 디지털전환으로 똑똑한 경영 필요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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