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RA광고(KT아라광고) 소개 (가입자수, 채널수, 특징, 장·단점, 활용 및 전망) : 네이버 블로그 (naver.com)\
KT스카이라이프에서는 2015년에 수억원의 투자 및 몇달간의 연구끝에 2015년 11월에 초 단위 시청율 전수조사 기반 실시간 채널 종량제 광고인 ARA광고를 론칭
1. ARA광고 특징
1) ARA광고의 가장 큰 특징은 인터넷망(IP)을 통해 시청자TV에 연결된 셋톱박스를 이용하여 초단위로 광고시청률을 전수조사 체크하여 광고 데이터를 정확하게 산출
2) 15초 광고를 100% 시청한 경우에만 완전시청으로 과금하고 1초라도 시청하지 않으면 불완전시청으로 과금하지 않으며 올레TV VOD광고보다 CPM이 훨씬 저렴하여 가성비가 좋은 광고상품이라는 점입니다.
완전시청한 광고만을 과금한다고 하여 CPPV(Cost Per Perfect View) 종량제라고 하는데 광고 CPM(1천명당 도달 광고비)이 5,000원에 불과하여 1명이 완전시청하면 5원이 과금되기에 올레TV VOD광고비의 1/6밖에 되지않게 가성비가 좋습니다. (올레TV VOD광고 CPM = 30,000원)
3) 세번째 특징은 초단위 광고시청률 전수조사를 통해 시간, 지역, 시청횟수등의 정확하고 세밀한 데이터를 제공하기에 광고효과를 과학적으로 분석할 수 있다는 점과 ARA 데이터시스템을 이용하여 광고대행사나 광고주가 휴대폰, 이나 PC등을 이용하여 광고송출 현황을 실시간으로 조회할 수 있다는 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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