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AI·DX Trend Study

9주차_AI/DX TREND STUDY_금요일

FRONTI 2022. 10. 25. 10:29

화장품기업의 디지털 전환, “O2O+리뷰·XR+RasS에 초점”

글로벌 기업의 디지털 전환 추진 유형은 
▲마케팅 혁신 ▲제품·서비스 혁신 ▲프로세스 혁신
국내 화장품기업의 디지털 전환은 마케팅 전략과 유통채널 연계가 특징
오프라인 중심 유통기업은 디지털 전환을 통한 온라인 채널 구축, 판매, 진열 공간을 넘어 소비자에게 브랜드 체험과 경험을 제공하고 방문하는 고객의 행동 데이터를 수집하는 공간으로 활용

 

http://www.cncnews.co.kr/news/article.html?no=7373 

 

화장품기업의 디지털 전환, “O2O+리뷰·XR+RasS에 초점”

화장품 기업들이 매출 하락과 업황 부진에 빠지면서 디지털 전환(Digital Transformation)으로 활로를 모색하는 기업이 늘고 있다. 디지털 전환은 전산화, 디지털화 기술을 통한 사회, 경제적 확산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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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X를 담는 그릇 멀티 클라우드


DX서비스 중 네트워크 트래픽에 민감한 영역은 KT Cloud, 오토스케일링 등 확장성이 중요한 영역은 아마존 AWS,  IoT는 MS Azure,  Data Analytics는 Google Cloud 등을 사용


멀티 클라우드 기술


1. 멀티 클라우드 인프라 기술 : 다수 벤더의 퍼블릭 클라우드 인프라 연계하여 자원의 제약 없이 컴퓨팅 자원을 활용할 수 있도록 하는 기술
1-1.  멀티 클라우드 인프라 연동기술 : 연결성 측면
1-2.  멀티 클라우드 인프라 통합 운영 관리 기술 : 다수 클라우드 인프라 통합 관리 측면

2. 멀티 클라우드 응용 기술 : 구성된 인프라상에 다양한 응용을 원격지 등 원하는 곳으로 배치, 운용 관리할 수 있는 기술

 

https://enterprise.kt.com/bt/P_BT_TI_VW_001.do?bbsId=567&bbsTP=A

 

DX를 담는 그릇 멀티 클라우드 | KT Enterprise

DX를 담는 그릇 멀티 클라우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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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 실리콘큐브와 'AI 학습플랫폼' 만든다

KT는 자사가 보유한 교육 플랫폼 '랜선에듀'에 실리콘큐브가 개발한 AI 분석 엔진을 적용함으로써 개인 맞춤형 학습 진단 및 추천, AI 학습 분석 리포트 등 학습 지원 도구를 제공할 계획

 

https://newsis.com/view/?id=NISX20221014_0002047871&cID=13004&pID=13100 

 

KT, 실리콘큐브와 'AI 학습플랫폼' 만든다

[서울=뉴시스]윤현성 기자 = KT가 국내 AI(인공지능) 강소기업 실리콘큐브와 AI 기반 맞춤형 교육 서비스 개발 및 사업협력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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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공지능 신약개발 정보 플랫폼 'KAICD' 오픈

한국제약바이오협회 인공지능신약개발지원센터, 인공지능신약개발 정보 플랫폼개설 및 운영
제약바이오 기업들의 AI 기반 신약개발은 늘었으나 미흡하고 산발적인 정보로 필요에 맞는 자료 수집의 어려움 개선 목적
AI 신약 개발 관련 국내외 기사, 영상 자료, 채용정보, AI신약개발기업 및 연구소 정보, AI 신약개발 기업의 보유 기술, 투자, 공동연구 정보 등을 제공

 

https://newsis.com/view/?id=NISX20221017_0002050408&cID=10434&pID=13200 

 

인공지능 신약개발 정보 플랫폼 'KAICD' 오픈

[서울=뉴시스] 송연주 기자 = 한국제약바이오협회 인공지능신약개발지원센터는 17일부터 ‘인공지능신약개발 정보 플랫폼(이하 KAICD)’을 개설해 운영한다고 이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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