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AI·DX Trend Study

12주차_AI/DX TREND STUDY_월요일(11/07)

FRONTI 2022. 11. 7. 14:38

KT AI 휴먼 키오스크로 이제 사람과 커뮤니케이션 하다.

키오스크 문제점

대면으로 말로 하면 간단히 해결되거나, 어렵지 않은 일들이 기기를 사용함으로써 여러 메뉴를 찾아 들어가야 되고, 그런 단계 단계를 거칠 때마다 조작 버튼을 못 찾는 다던지 하는 불편함이 여전히 존재

->  한사람이 사용하는 사용시간은 증가하고, 이에 따라 뒤에 사용하려는 사람들이 밀려 대기 시간이 길어지는 문제점 발생

AI휴먼 키오스크를 활용한 디지털전환 사례 : 은행의 변화

 은행의 금융 상품 등의 안내를 위해 AI휴먼 키오스크를 도입하는 사례도 점차 생기고 있는 단계

 무엇보다 사람의 음성을 정확히 알아듣는 기술이 중요하고, 사람의 질문에 정확한 답변을 찾는 기술이 필요하고, AI휴먼, 가상 인간이 실제 사람과 거의 유사하게 당신에게 답변해 줄 수 있는 기술이 필요

https://enterprise.kt.com/bt/P_BT_TI_VW_001.do?bbsId=1680&bbsTP=A 

 

KT AI 휴먼 키오스크로 이제 사람과 커뮤니케이션 하다. | KT Enterprise

KT에서는 AI휴먼을 이용한 비대면 서비스 분야에서 보다 친근하고 익숙하게 말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하는 AI휴먼 키오스크를 개발하고 있습니다.

enterprise.kt.com

 


 

미소정보기술-인텔리콘연구소, 법률분야 인공지능 고도화 위한 MOU 체결

미소정보기술, 비정형 텍스트 데이터 분류 분석 솔루션인 Smart TA 보유
필요한 데이터를 골라내고 정형화 및 분류를 수행하는 텍스트 마이닝 솔루션
인텔리콘, 국내 첫 리걸테크 기업으로 지능형 법률정보 시스템 '유렉스', 비대면 법률자문 시스템 '법률메카', 인공지능 계약서 자동분석기 '알파로' 등을 개발한 인공지능 전문 기업

https://news.mt.co.kr/mtview.php?no=2022110315061196072 

 

미소정보기술-인텔리콘연구소, 법률분야 인공지능 고도화 위한 MOU 체결 - 머니투데이

㈜미소정보기술(대표 안동욱)은 인텔리콘연구소(대표 임영익)와 법률분야 인공지능(AI) 시스템 및 서비스 공동 연구를 통한 AI 핵심 기술 확보 및 서비스 고도화를 위...

news.mt.co.kr

 


 

“네이버에서 물건 사도 내일 도착하네”…네이버, ‘도착보장’ 솔루션 공개

네이버가 사용자에게 정확한 ‘도착 보장’ 경험을 제공하고, 브랜드는 판매 및 물류 데이터 확보가 가능한 새로운 D2C(Direct to Consumer) 기술 솔루션 ‘네이버도착보장’ 서비스를 시작, 네이버의 기술을 통해 주문 데이터, 물류사 재고, 택배사 배송 등 다양한 데이터를 분석해 사용자에게 높은 정확도의 도착일을 보장,

https://www.viva100.com/main/view.php?key=20221103010000963 

 

네이버, 기술 솔루션 `네이버도착보장` 공개… ``정확한 도착 보장 경험 제공``

네이버가 사용자에게는 정확한 도착 보장 경험을 제공하고, 브랜드는 판매 및 물류 데이터 확보까지 가능한 새로운 D2C(Direct to Consumer) 기술 솔루션 ‘네이버도착보..

www.viva100.com

 


 

엔지니어에게 필요한 마음가짐과 팁

1) 빠른 것이 좋은 것보다 낫다.
2) 기술 부채에 대해 다시 생각하라.
3) 바보 같은 질문은 없다.
4) 스킬에 날개를 다는 커뮤니케이션 능력
5) 당신이 할 수 있다고 해서 꼭 당신이 해야 하는 것은 아니다.
6) 남김없이 공유하라.
7) 일에 책임을 져라.
8) 최고의 코드는 아무것도 작성하지 않는 것이다.
9)  내가 테스트하지 않으면 결국 문제가 된다.
10) 실패를 받아들여라.

https://yozm.wishket.com/magazine/detail/969/

 

가장 똑똑한 소프트웨어 엔지니어에게 배운 10가지 교훈 | 요즘IT

그는 남들과 달랐고, 저는 배움에 목마른 풋내기 개발자였습니다. 돌아보면, 저는 그때와 크게 다르지 않은 것 같네요. 학교에서 보냈던 시간은 지금과 비교하면 그저 시간 낭비였습니다. 지

yozm.wishket.com

 


 

구글, MS성과관리 노하우 담은 협업툴 

5년 전 한국인이 미국 실리콘밸리에 세운 스타트업이 글로벌 협업솔루션 시장 천하통일에 도전한다. 이주환 스윗테크놀로지 대표는 지난 2일 서울 삼성동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사업전략을 발표했다. 2017년 창업한 글로벌 SaaS(서비스형 소프트웨어) 기업 스윗은 2019년 워크 OS(운영체제) '스윗'을 내놓은 지 3년 만에 구글, 트위터, 메타, 대한항공, 티몬 등 전세계 184개국, 4만여 개의 기업을 고객으로 확보했다.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029/0002764304?sid=105 

 

구글·MS 성과관리 노하우 담은 협업툴 `스윗`, 중동 등 12개국 간다

OKR 모델 '목표관리' 플러그인 인텔 성과관리기법 그대로 도입 프로젝트 진행 등 자동알림 전달 이주환 스윗대표 국내서 간담회 "실리콘밸리 기업들의 목표·성과관리 노하우를 녹여넣은 솔루션

n.news.naver.com

 


 

BBQ, 신제품 ‘자메이카 소떡만나 치킨’ 선봬…"Z세대 정조준 마케팅 나선다"

[기업의 빅데이터 사용 케이스]
신제품 개발을 위해 BBQ앱을 이용하는 Z세대 소비자들의 구매 성향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해 컨셉을 잡고, 철저한 준비 기간을 거쳤다

http://m.thebigdata.co.kr/view.php?ud=202211070955487902d2db879fd_23 

 

BBQ, 신제품 ‘자메이카 소떡만나 치킨’ 선봬…"Z세대 정조준 마케팅 나선다"

제너시스BBQ(회장 윤홍근)가 올 하반기 신제품으로 '자메이카 소떡만나 치킨(자소만)'을 출시, 레게 뮤지션들과 협업을 통한 신제품 관련 음원과 뮤직비디오를 제작하는 등 Z세대를 정조준한 마

www.thebigdat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