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AI·DX Trend Study

11주차_AI/DX TREND STUDY_목요일(11/03)

FRONTI 2022. 11. 3. 17:15

하경

[데이터 분석 활용] 긴급차량 우선 신호시스템

경기도에서는 소방 긴급차량 출동 데이터를 분석하여 긴급차량 우선 신호시스템을 설치할 지역을 찾아냄.

개선효과가 높은 지역은 안성/이천/용인/김포/포천으로, 우선 신호시스템을 도입하면 전체 31개 시군 평균 49.6%나 출동 소요시간이 단축됨이 나타났다.

이외에도 초/중/고 학생들의 학습 여건 개선을 위해 교육환경보호구역 내 대기오염 배출시설에 관한 데이터 분석을 실시해 집중관리지역을 선정하였다.

https://www.news1.kr/articles/4852273

 

경기도, 소방 긴급차량·교육환경보호구역 데이터 분석 도정 활용

사실 앞에 겸손한 민영 종합 뉴스통신사 뉴스1

www.news1.kr


윤영

[트랜D]손맛까지 카피하는 로봇 요리사...푸드테크의 진화

최근 푸드 테크에서 주목받는 영역 세 가지
- 로봇이나 인공지능을 활용해 직접 음식을 만드는 조리 영역
- 자율주행 자동차와 로봇이 음식을 전달하는 배달 영역
- 인공지능 학습 통한 새로운 음식 레시피 개발과 개인 맞춤형 음식 정보 제공 등의 콘텐트 영역

https://www.joongang.co.kr/article/24061332

 

[트랜D]손맛까지 카피하는 로봇 요리사...푸드테크의 진화 | 중앙일보

최근 식당이나 카페에서 서빙 로봇이 음식을 나르고, 로봇 팔이 커피를 내리거나 치킨을 튀기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로봇이나 인공지능을 활용해 직접 음식을 만드는 조리 영역, 자율주행

www.joongang.co.kr

 


재원

KT-Ads, 디지털 전환 시대의 빅데이터 전쟁과 타겟 마케팅

프라이버시 보호 논란은 차치하더라도 테크 업계 전반에서 이용자 데이터를 활용한 빅데이터 마케팅은 진화

모바일 디지털 환경이 지배적인 세상에서 활동하고 있는 이용자의 일거수일투족이 모두 데이터화 되어 그들에게 적합한 광고 솔루션으로 제공된다면 이는 매우 유의미한 새로운 영역의 산업

빅데이터 분야 맞춤형 리포트와 컨설팅을 통한 최적의 솔루션 마케팅이 가능한 KT

세계 최초로 LTE Signal을 이용한 인구측정방식을 적용하였고, 통신 및 16개 기관 데이터에 근거한 생활, 공공, 공간 데이터를 활용

 타겟마케팅(K-ADS)는 고객의 관심사와 라이프 스타일을 분석해서 최적의 고객을 선발하고 확실한 피드백을 얻을 수 있는 차별화된 마케팅 솔루션

https://enterprise.kt.com/bt/P_BT_TI_VW_001.do?bbsId=1365&bbsTP=A 

 

KT-Ads, 디지털 전환 시대의 빅데이터 전쟁과 타겟 마케팅 | KT Enterprise

디지털 환경에서 빅데이터에 대한 중요도는 상상 이상이다. 글로벌 테크 기업들이 모두 AI를 활용한 빅데이터 분석에 집중하고 있는 이유이기도 한데, KT에서는 타켓마케팅 KT-Ads로 빅데이터 분

enterprise.kt.com

 


효진

’치료’에서 ‘예방’으로…의료계 디지털전환 혁신 주도하는 의료 AI 솔루션

혁신의료기기의 의료현장 진입 기간이 기존 390일에서 80일로 대폭 줄어들 것으로 예상 
휴런, AI 기반 ‘뇌 위축 분석 솔루션’ 요양급여 대상으로 지정

https://zdnet.co.kr/view/?no=20221028095852 

 

’치료’에서 ‘예방’으로…의료계 디지털전환 혁신 주도하는 의료 AI 솔루션

의료 패러다임이 치료에서 예방과 예측 중심의 정밀의료로 전환되어감에 따라 헬스케어 기업들이 첨단 인공지능(AI) 기술을 기반으로 서비스 고도화 및 경쟁력 확보에 나서고 있다...

zdnet.co.kr

 


지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12편: DT의 핵심기술 – 빅데이터

빅데이터 분석방법의 대부분은 인공지능과 깊은 연관이 있다. 어떤 관점으로, 어떻게 분석할지 정하는 것은 빅데이터의 영역에 가깝지만, 분석을 위한 보이지 않는 규칙을 찾고, 빠르고 효율적으로 실행하는 것은 인공지능을 힘을 빌려야 함.인공지능이 머신러닝, 그중에서도 딥러닝으로 학습과 테스트를 위해 빅데이터가 필요하지만 반대로 빅데이터가 의미 있게 만드는 것에 인공지능이 중요한 역할을 한다.  빅데이터와 인공지능은 불가분의 관계이고, 두 가지 사이의 선순환 고리를 잘 만드는 기업만이 살아남을 수 있음

https://www.samsungsds.com/kr/insights/jhj-211112.html?moreCnt=0&backTypeId=&category=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12편: DT의 핵심기술 – 빅데이터(2)

DT 사이클을 구성하는 핵심기술 중 빅데이터의 기술적인 측면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www.samsungsds.com

 

 


희찬

딥브레인AI, 레노버와 공동 웨비나 진행…리테일 산업을 위한 ‘AI 점원’ 키오스크 공개 

딥브레인AI가 공개한. AI 점원은 자연어 이해(NLU)와 음성인식(STT) 기술, 시나리오 기반 챗봇 기능이 포함된 AI 휴먼 솔루션 기반의 신개념 키오스크다. 터치와 음성 두 가지 기능 모두 탑재하고 있어 실시간으로 상호 간 자연스럽게 대화할 수 있다. 

https://www.itworld.co.kr/t/69500/AI%E3%86%8DML/262078

 

딥브레인AI, 레노버와 공동 웨비나 진행…리테일 산업을 위한 ‘AI 점원’ 키오스크 공개

딥브레인AI는 지난 26일 레노버와 함께 AI 휴먼 기술을 근간으로 하는 리테일 테크 산업에 대한 공동 웨비나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www.itworld.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