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기가지니 800만 사용자의 뒤에 있는 기술
1. 인공지능
- KT : 약 400억 개의 매개변수가 있는 대규모 언어 모델((large language models, LLM)을 개발 -> 인공지능
- 2,000억 개 이상의 매개변수를 가진, 적용 분야별 최적화된 다양한 버전의 LLM도 개발
-> ‘고객 서비스 플랫폼 AI 컨택센터(AI Contact Center, AICC)’의 품질 크게 향상
2. 음성인식 기술
- 음성인식 + LLM을 이용한 자연어 처리 + 음성 합성까지 다 들어가 있는 것 -
> AI 음성 비서 기가지니 KT는 통신회사가 아니라 AI 플랫폼 회사로 변화중..
https://enterprise.kt.com/bt/P_BT_TI_VW_001.do?bbsId=1642&bbsTP=A
로지스링크, 국내 1만 2천 개 화물 주선·운송사 디지털 전환 가능할까?
대다수 주선·운송사가 아날로그 업무방식을 고수하고 있어 2~3%대의 낮은 영업이익률 보임
로지스링크는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배차와 정산을 한 번에 수행할 수 있는 운송관리 시스템(TMS)인 '로지스링크'를 구축
기존의 전화와 장부 기록에 의존하던 전통적인 배차·정산 업무를 디지털로 손쉽게 전환할 수 있어 운영비 절감 및 효율적인 배차·정산업무가 가능
https://www.etnews.com/20221004000179
BNK금융그룹, 디지털 전환 원년…'메타버스 뱅크' 등 추진
세계적인 음악 저작권 기업인 소니뮤직퍼블리싱, 블록체인 기업 미디움 등과 함께 은행권 최초의 ‘메타버스 뱅크’ 설립을 준비
대표적 디지털 전환 사례 - 안면인식을 활용한 비대면 실명확인 서비스
https://www.hankyung.com/economy/article/2022100431661
댄스 모션 분석 AI 갖춘 'KT 리얼 댄스', B2B 공략 나선다
리얼 댄스는 하나의 카메라로 촬영한 2차원(2D) 영상을 학습해 관절과 뼈대 좌표를 빠르게 추출하는 '비전 AI 기술'과 '포즈 추출 기술'을 통해 댄스를 분석하면서 댄서와 사용자의 관절 데이터를 비교해 유사도를 계산하고 점수로 표현
https://www.mk.co.kr/news/it/view/2022/10/8703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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